top of page

매력적인 카사노바 박세진입니다.

인적사항

이름: 박세진 Park Se Jin

 

생년월일: 1996년 04월 12일

 

핸드폰: 010-7522-6331

 

이메일: wkwjsrj6@naver.com

 

주소: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홈페이지: http://(미정).com

학력사항

~2020.02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기획

 전공 졸업 예정

2019.03~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기획

세부 전공 선택

2016.03~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입학

~2015.02

반송고등학교 졸업

2019 계원예술대학교 기획동아리(KOC) 블로그 담당

2019 창업과 비즈니스 과목 우수작 연합PT 선정

수수료 없는 동네 이웃 공유 마켓 ’라운드 쉐어’

2016 계원예술대학교 필름동아리(빛담) 활동

2019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국제 공모전(CDAK) 입선 수상

2018 3기갑여단 수색중대 엠블럼 공모전 선정

2018 3기갑여단 금연 캠페인 포스터 우수작 선정

2017 3기갑여단 보안 캠페인 표어 우수작 선정

Power Point

 

Excel

 

Word

 

한글

 

Photoshop

 

Illustration

 

Sketch

 

Html/Css

GTQ 포토샵 1급

GTQI 일러스트 2급

장갑차 조종면허증

2018.12~ 챔피언 키즈 카페 아동지도 및 매장관리

2017.02~2018.11 3기갑여단 육군병장 만기전역

2016.12~2017.02 신축 아파트 입주자 안내 및 관리

2016.04~2016.12 포베이 베트남 음식 전문점 홀/서빙

2015.02~2015.08 풍류 주점 홀/서빙

교내활동

자격증

​수상경력

경력사항

툴 활용도

매력적인 기획자 탄생

제 인생에서 기획은 특별했습니다. 고등학생때부터 미대입시를 준비하고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를 입학하면서 제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계원예술대학교를 입학하기 전에는 미술은 단지 손으로만 표현하는 줄로만 알았지만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를 입학하면서 제 인식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우면서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능력이 증가하면서 단순 손으로만 표현하는 것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브레인 스토밍, 브레인 라이팅, 배경분석 , 문제점 도출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획 적인 방법을 배웠으며 방향성을 토대로 시장환경 조사, 벤치마킹, SWOT분석, 3Cs분석, 타겟 설정, 페르소나 분석, 사용 시나리오 작성, 사용자 저니맵프로젝트 환경분석사용자의 니즈(needs)를 더욱 자세히 분석하는 법을 배웠으며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IA, 레이블링, 와이어프레임, 스토리보드, 플로우 차트 등의 방법으로 콘텐츠를 설계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프로젝트를 진행 함에 있어 기획 적인 부분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HTML/CSS를 배우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의 프로그래밍분야의 사람들의 고충을 알게 되었고

기초디자인,색채학,컨텐츠 디자인 등 디자인 수업을 배우면서 디자인 분야의 사람들의 디자인에 대한 깊은 고민과 고충을 알게 되었습니다.

 

1학년 때 다양한 프로세스의 수업을 받으면서 2학년때의 세부전공에 대해서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되었고 다른 사람들보다 나의 강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다 제 친구가 해주었던“나는 너의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발표 할 때 다른 사람들 보다 특별하다”라는 말이 기획이라는 세부전공으로 이끌었고 지금의 저를 만들었습니다.

첫번째 매력

​첫번째 매력

​두번째 매력

​세번째 매력

기획을 선택하게 된 과정

기획을 진행하는 과정

미래에 대한 포부

자기소개서

두번째 매력

넘쳐흐르는 기획자의 매력적인 스킬

정말 흥미 있고 관심있지만 생각했던 것 만큼 기획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쉬울 거라고 생각했던 것은 아니였지만 막상 진행해보니 하나의 기획서가 탄생하기까지 분석하고 조사해야 하는 부분이 정말 많았고 막막했지만 교수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 서비스 기획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방법부터 차근차근 배워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아이디어 도출이라고 해서 관련 도서를 읽거나 혼자 생각하는 방법 밖에 몰랐는데. ‘브레인라이팅’이라는 방법으로 짧은 시간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던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브레인라이팅’을 통해 ‘계원예술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우산대여 서비스 앱’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디어 도출 후에는 계원예술대학교 학생들의 니즈(needs)를 알아보기 위해 꼼꼼히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페르소나와 사용자 저니맵, 사용자 세분화를 진행하면서 제 생각만으로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지 못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를 통해 항상 자신의 시선에 고정되어 볼 것이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관찰하고 분석할 줄 아는 기획자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참가자분을 모셔서 진행했던 사용성테스트 수업에서는 사용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 였습니다.

아르바이트 어플리케이션인 ‘알바몬’을 선정하여 참가자모집을 하고 사용자분을 모셔서 아이트래킹,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 제가 생각했던 방향과는 다르게 서비스를 이용 하는 점을 알 수 있었고 한층 더 사용자와 소통하고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였습니다.

 

또한 앉아서 그저 생각만하고 기획하는 방법이 아닌 실제로 찾아가서 조사하고 분석하는 타운와칭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관찰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사람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사용자들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특별했던 경험이 였습니다.

타운와칭과 인터뷰를 토대로 유저 시나리오를 작성하면서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로나 실제로 일어날 수 있을 만한 상황까지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매력

뻔한 듯 뻔 하지 않은 매력적인 포부

사람들이 기획자인 저를 보고 떠올렸을 때 딱딱하고 무뚝뚝하며 단지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사람이라고 기억되고 싶지 않습니다. 기획자는 사용자의 편리함과 서비스를 이용 했을 때의 즐거운 마음까지 기획 해야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또한 기획 동아리 블로그 팀으로 활동하면서 계원예술대학교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Needs & Wants를 도출할 수 있었으며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지 내가 생각하고 만족한다고 해서  좋은 기획이 아닌 것처럼 사람들이 서비스에 대해서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만족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획이라는 것이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팀 프로젝트로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책임 질 수 있는‘책임감’, 팀원들이 믿고 따를 수 있는 ‘리더십’, 상대방을 존중하고 함께 나아가는‘배려심’,그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매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매력’있는 기획자가 되기 위하여 오늘도 최선을 다해서 매력을 뽐낼 자신 있습니다.

모두를 매료시킬 가장 매력적인 기획자 박세진이 오늘 당신을 매료시키겠습니다!

bottom of page